15번 문제

출제 연도: 2020년 2회 실기
대분류: 요구사항 확인
소분류: SW 개발방법론
문제:
( )은 작업 계획을 짧은 단위로 세우고 시제품을 만들어 나가는 사이클을 반복함으로써 고객의 요구 변화에 유연하고도 신속하게 대응하는 개발 방법론이다. 이와 반대되는 개념이 전통적 개발 방법론이라 할 ‘워터폴(Waterfall) 방식’이다. ( )은 소프트웨어 개발에 국한되지 않고 조직과 사업 등 기업경영 전반으로 사용 범위가 확산되고 있다. ( )은 짧은 개발 주기를 가지고 프로젝트 계획 수립과 진행에 있어서 최초의 프로젝트 일정 계획에 매이지 않고 고객 중심으로 계획을 융통성 있게 변경한다. 단계별 문서 산출물 확인보다는 해당 소프트웨어 코딩이 제대로 동작하는지(code-oriented) 고객에게 확인하는 과정을 꾸준히 진행한다. ( )은 프로젝트 진행 도중에 일부 결과물인 시제품을 고객에게 지속적이며 반복적으로 제공한다. 고객의 요구사항이 정확하게 반영되고 있는지 수시로 점검하게 된다.
정답: 애자일
유사 답안: No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