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번 문제

출제 연도: 2020년 2회 실기
대분류: 정보처리 실무 일반(기타)
소분류: 디자인 패턴
문제:
디자인 패턴 중 ( )는 행위 패턴에 해당하며 1대 다(one-to-many)의 객체 의존관계를 정의한 것으로 한 객체가 상태를 변화시켰을 때, 의존관계에 있는 다른 객체들에게 자동으로 통지 알림이 전달되고 변경시킨다. ( )의 객체 간의 데이터 전달 방식은 푸시 방식과 풀 방식이 있으며, 기본적인 디자인의 원칙은 상호 작용하는 객체 사이에서는 가능하면 결합도를 느슨하게 디자인하여 사용해야 한다. 이는 느슨하게 결합(Loose coupling)하는 디자인을 사용하면 변경 사항이 생겨도 무난히 처리할 수 있는 유연한 객체지향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정답: Observer
유사 답안: Observer Patter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