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제 연도:
기출 예상 문제
대분류:
화면 설계
소분류:
UI 설계 원칙
문제:
( )은 행위 패턴 중 하나로 어떤 작업을 처리하는 일부분을 서브 클래스로 캡슐화해 전체 일을 수행하는 구조는 바꾸지 않으면서 특정 단계에서 수행하는 내역을 바꾸는 패턴으로 일반적으로 상위 클래스(추상 클래스)에는 추상 메서드를 통해 기능의 골격을 제공하고, 하위 클래스(구체 클래스)의 메서드에는 세부 처리를 구체화하는 방식으로 사용하며 코드 앙을 줄이고 유지보수를 용이하게 만드는 특징을 갖는 디자인 패턴이다.
정답:
템플릿 메서드 패턴(Template Method Pattern)
유사 답안:
None